강원

주말 강릉 여행 때 먹어봤었던 강릉중앙시장의 먹거리들

Laddie 2020. 1. 2. 18:09

강릉에 바다 보러 갔었던 날

숙소가 강릉중앙시장과 가까운 위치라서

소화시킬 겸 구경 나가봤었답니다



처음으로 방문했었던 곳은

수제어묵고로케집이었습니다



강릉중앙시장에서 소문난 곳이라고 하던데

정말 줄이 길게 서 있었네요


고구마, 단팥, 치즈, 땡초, 김치

5가지 맛의 어묵고로케를 판매하고 있었는데

가격은 2,000원으로 동일했어요



기다리는 동안 주전부리로

닭강정을 한 컵 했답니다


명성닭강정, 배니닭강정 등

다른 유명한 닭강정 집도 많았는데

양이 너무 많아서 패스했습니다




보통은 실패 없는

치즈와 김치 어묵고로케를 구입했답니다


바로 먹을 거냐고 물어보시고

4등분으로 먹기 좋게 잘라주셨어요



치즈어묵고로케  ₩2,000



김치어묵고로케  ₩2,000


만두같이 속이 채워진 어묵에

바삭바삭한 튀김옷이 더해져서

한 번 먹어보기에 괜찮은 메뉴였답니다


개인적으로 단팥이나 고구마 맛보다는

김치나 땡초가 인기 있을 것 같네요



다음으로 방문했던 두리튀김집에서는

강원도 하면 떠오르는 대표 음식 중 하나인

오징어순대를 먹었답니다



오징어순대를 주문하면

즉석에서 계란에 부쳐주신답니다



오징어순대  ₩13,000


예전 오징어순대를 처음 먹었을 때는

엄청 별로였었는데 이번에는 성공이었답니다



다시 걷던 도중 곰돌이왕만두집에서

모락모락 피어나는 증기에 이끌려

왕만두도 한 개 사 먹었네요



왕만두  ₩1,000


원래 왕만두천 원씩 하는지 모르겠는데

간단한 요깃거리로 괜찮았네요



분명히 소화시키러 나왔는데

먹다 보니 또 배가 채워져서 

복잡한 시장 옆 골목으로 나와서

조금 걸었는데 월화거리라고 하더군요


멋진 조명들이 있고 버스킹도 하고 있어서

산책 겸 걷기에 좋은 거리였네요



월화거리의 끝에 또다시 유명한

강릉중화짬뽕빵집이 보여서

또 방문했네요



불짬뽕빵, 치즈크림짬뽕빵, 고추잡채소보루

3가지 메뉴가 있었습니다



고추잡채소보루  ₩3,000



빵 속에 정말 중국집에서 나올 것 같은

고추잡채가 들어가 있었답니다



불짬뽕빵  ₩3,000



불짬뽕빵도 먹어보기 전까지는

어떤 맛일지 상상할 수 없었는데


불 맛나는 진한 짬뽕 소스가

빵 안에 들어있었는데

은근히 빵과 잘 어울렸답니다

아저씨들이 좋아할 만한 맛이었네요



강릉중앙시장 안에는

더 맛있는 주전부리들이 많이 보였는데

다 먹지 못한 제 위장이 아쉬울 뿐이었답니다



이 블로그의

- 다른 '시장' 후기 → (클릭)

- '강원강릉시'의 다른 장소 → (클릭)


유익하셨다면?

공감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!